1.[잠실 송파 강동구 토익학원 최다수강생 수업 최경미토익]
수강 후 성적표 인증샷-수험번호(Registration number) 가리면 안됩니다_진실성을 위해서_이름도 없고 수험번호(Registration number)도 없는 후기는 학원이나 강사측이 홍보를 위해 조작한 가짜후기라는 점 잊지마세요) https://cafe.naver.com/grace990/91723
한달 반 정도 수강한 상태에서 시험을 봤고 IH 150점이라는 나쁘지 않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!
영어 공부를 놓은지가 좀 오래 됐었고 영어로 말을 할 일은 더더욱 없었는데 다행히도 학원 수업 들으면서 감을 잘 되찾았습니다
2.본인만의 공부 노하우+열공흔적사진2-3장 첨부
1,2번: r발음 들어있을땐 발음을 더욱 굴려라, 느끼하고 뻔뻔하게 텐션 올려서 연기하듯이 말하기, 강세에 신경쓰기, 고유명사와 인명은 강조해서 읽기 등등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팁들을 떠올리며 읽었습니다.
제 답변을 다시 들어봤을땐 액센트를 너무 신경쓰느라 발음을 좀 덜 굴린거 같아 걱정했는데 결과가 좋아서 다행이었습니다.
3,4번: 무난했습니다.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템플릿 문장들 따라서 사진의 장소 -> 몇명 있는지 ->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의 외형적 특징 -> 그 인물의 행동 -> 나머지 주변 배경들 설명 -> 최종 생각 순으로 가면 문제없는 것 같습니다.
생각할 시간을 줄이기 위해 장소는 그냥 indoors/outdoors로만 표현했고 인물의 특징 표현도 나름 순서를 정해서 안경을 쓰고 있으면 안경, 해당 없으면 머리 색, 그것도 특별한 게 없으면 옷 색깔 이런 식으로 우선순위를 정해서 묘사했습니다.
최종 생각에서는 웬만해서는 I think 다음에 It's sunny outside / they are happy / they are focused 이런 식으로 간단한 문장으로 끼워맞출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5,6,7번: 에코잉을 하고 남는 시간이 별로 없으니 나머지 문장을 구상하는 순발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. 이유를 물어보는 것에 대해서는 It's cheap and convenient / It makes me happy 이런 문장을 외워서 써먹으려 노력했습니다.
시간 개념을 물어보는 문제에 대해서는 괜히 생각하느라 시간 날리고 틀릴 바에는 현실성이 좀 없어도 답변을 two weeks ago (마지막), twice a OOO (빈도) 이렇게 통일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.
저는 순발력이 없는 편인데 질문 문장도 길고 어렵게 나와서 실수를 좀 했습니다. 질문이 복수형으로 나왔는데 그대로 에코잉해놓고 다음 문장들을 단수형으로 하기도 했고 7번에서는 마지막에 에코잉 한번 더 하려다가 말하는 도중 시간이 끝나기도 했고 좀 어려웠습니다. 그래도 질문이 무난하게 나오면 템플릿을 잘 활용하고 집중해서 답변하면 괜찮을듯 싶습니다.
8,9,10번: 이 파트가 좀 무서웠는데 시험에서는 선생님께서 자주 나온다고 말씀해주신 형식대로 문제가 나온 덕에 꽤 잘 넘겼습니다.
8번 - 일정이 언제 어디서 열리는가
9번 - 잘 기억 안나는데 아마 틀린 정보를 바로잡아주는 답변 하면 됐던거 같아요
10번 - 표에서 2개 겹치는거 찾아서 2개 다 설명해주기
리스닝이 걱정됐는데 다행히 시험에서의 리스닝 난이도 자체는 쉬웠습니다.
좀 더듬거리긴 했는데 그래도 잘 넘어갔습니다.
11번: 가장 긴 시간 동안 답변해야 하는 파트인데 전 암기력이 좋지 않아서 긴 템플릿을 외우는 것도 힘들었고 문장들 말하는 동안 문법 실수가 나올 여지도 많았고 특히 주제에 맞게 템플릿을 매끄럽게 연결시키는 게 좀 어렵다고 느꼈습니다.
그래서 전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템플릿을 상당히 간소화하고 저의 느린 순발력으로도 나름대로 기억해서 적용하기 쉽게 변형을 좀 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.
내가 생각하는 the most important thing을 뭐라고 말할지는 efficiency, freedom, communication, money 등 범용성 높은 단어를 압축해서 후보군으로 생각해뒀고,
무슨 질문이 나오든지 현실성이 없어도 내가 그 관련된걸 경험해봤다는 식으로 답변하기로 했습니다.
시험 문제로는 무언가를 위해서 (무슨 비즈니스 느낌? 어려운 이름의) 행사들 참여하는게 도움이 된다는 것에 동의하는가? 이런 질문이 나왔는데
현실적으로는 말이 안되지만 저는 "20살 때 그 행사 참여해봤었는데 별로였다. 너무 시끄러웠다. 그래서 동의하지 않는다." 이런 식으로 답변했습니다.
이런 식으로 좀 템플릿을 줄여서 사용하다보니 문장 수가 좀 줄어들었긴 하지만 제 실력에 어쩔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.
3.잠실토익학원 최경미토익을 수강하려는 예비 수강생들에게 하고픈 말
자신감 있게 말하는 게 중요한듯 싶습니다!
토익스피킹이 비싼 시험인 만큼 템플릿을 잘 숙달하고 어떤 형식의 질문이 튀어나와도 능숙하게 적용해낼 수 있게 체화시키는 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. 연습이 많이 필요한 시험인데 저도 그 부분이 좀 아쉬웠습니다.
4.최경미 쌤에게 마지막으로 한말씀 해주세요!
중요한 부분 콕콕 찝어서 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!
스펙에 집어넣을만한 어학성적이 필요했고 몇년 전에 유일하게 한번 테스트 삼아 응시해본 토익 성적도 낮은 편이었는데 이번 시험에서 선생님 덕에 좋은 결과 얻고 갑니다~~https://cafe.naver.com/grace990/91723